스펙스펙스펙 절대 뒤처지지 않게 

패스 패스 패스 나도 어서 빨리 갈게

- 배치기 두마리 中


취직을 하기 위해서든, 진학을 위해서든, 넓은 세계로 나가기 위해라는 명분으로 영어를 배워야한다. 모두 남들이 하니까 안하면 뒤쳐지니까 토익 공부를 하게 된다. 가끔 생각해보면 취직해서 영어를 써야 할 때가 그리 많지 않을 꺼라고 보이는 데도 말이다. 아쉬운 현실에 대한 푸념은 여기까지 하고, 영어 듣기 공부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 하도록 하겠다. 특히 토익이나 기타 듣기가 필요한 시험에 유용하다고 본다. 다른 곳에서 응용 가능하다.

1. 사운드 포지(Sound Forge pro)


       ▲ Sound Forge Pro in SONY


아래 그림과 같이 두개의 선이 존재하는데 오른쪽에 있는 선은 현재 재생되는 위치를 가리키고 왼쪽에 있는 선은  내가 직접 지정할 수 있다. 만약에 듣다가 이 부분이 잘 안들린다 싶으면 [SPACE BAR]를 두번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왼쪽에 있는 선의 위치에서 다시 재생할 수 있다. 토익 듣기를 하다보면 다시 들어야 되는 부분이 많은데 생각보다 찾고 다시 듣고 하면 불편하다. 컴퓨터로 들을 때 참 편리하게 어학을 듣게 해준다. 물론 음악쪽으로 활용을 한다면 그 부분은 무궁무진하겠지만 일단 필요한 것만 알고 사용하다가 나중에 더 필요해 질 때 알면 될 것같다. 심심해서 reverse라는 것을 했었는데 소리가 완전 거꾸로 나온다. 갑이었다면 박이 되는 그런 원리이다.


▲ Sound Forge Pro 화면


2. 스타플레이어(STARPLAYER)

▲ 스타플레이어 메인화면(좌), 실행화면(우)

스타플레이어다. 이것은 안드로이드용 어플로 컴퓨터가 없는 상황에서는 사운드포지를 이용할 수가 없으므로 그 대안으로 내가 걸어다닐 때 사용하는 어플이다. 별막대가 있고 바코드처럼 나와있는데 이 어플을 음성파일 사이사이에 있는 빈 공백을 기준으로 이동할 수 있다. 토익의 듣기에서는 사이사이에 빈 소리가 나오는 시간이 많으므로 잘 활용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 음성파일의 공백을 기준으로 이동


개인적으로 스타플레이어에서 배속 기능 또한 주어져 있어 배속도 사용하고 있다. 처음에는 1.5배속 하면 안들리던데 천천히 1.3배속에서 올리니 들리기 시작한다. 그래서 뿌듯한 마음에 토익 듣기를 쳤는데 1.5배속으로 듣기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인지, 아니면 배속이랑 듣기랑 상관없이 없는지 별 차이가 없었다.





  1. christian louboutin 2013.04.06 19:08

    천재적인 재능을 99 %의 노력과 결합되어 하나의 퍼센트입니다

  2. 다른 사람에 커피 한 잔, 전 직장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3. ghd 2013.04.07 01:56

    당신은 내가 사랑할 만한 사람이 아니예요,사랑하지 않으면 안될 사람이에요.

  4. ㅈㅅ 2015.07.16 02:30

    제가 찾던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ㅎ

+ Recent posts